Programming Language/JAVA

조건문 if, else, switch [Java]

노마딕 2020. 4. 14. 20:57
반응형

[ if / else ] - 기본구조(Basic Structure) 

String nomad = "잘생겼다";

if(nomad == "못생겼다") {
	System.out.println("정답입니다.")
}
else { 		// if문에서 제외한 모든 상황을 가져옴
"아닙니다. 잘생겼어요"
}

 

[ else if ]

String nomad = "잘생겼다";
int a = 1;


if(nomad == "못생겼다") {
	System.out.println("못생겼다");
}
else if(nomad == "잘생겼다") { 		
	System.out.println("정답입니다.");
}
else if(nomad == "잔생겼다") { 		
	System.out.println("잔생겼다");
}
else if(nomad == "질생겼다") { 		
	System.out.println("질생겼다");
}



if(a == 0) {
	System.out.println("a는 0입니다");
} else if(a == 1) {
	System.out.println("a는 1입니다");
} else {
	System.out.println("a는 2입니다");
}

 

[ && / || ] - and, or연산자 (and, or Operator) 

String nomad = "잘생겼다";
int a = 1;


if(a == 0 && a == 1) {  				// and연산자
	System.out.println("Test1");
}

if(a == 0 || a == 1) {					// or연산자
	System.out.println("Test2");
}

 

[ switch / case / default ]

String nomad = "잘생겼다";
int a = 1;


switch(nomad) {
	case "못생겼다":
		System.out.println("못생겼다");
    	break;
	case "잘생겼다": 		
		System.out.println("정답입니다.");
    	break;
	case "잔생겼다":		
		System.out.println("잔생겼다");
    	break;
	case "질생겼다":  		
		System.out.println("질생겼다");
    	break;
}



switch(a) {
	case 0:
    	System.out.println("a는 0입니다");
    	break;
	case 1:
		System.out.println("a는 1입니다");
		break;
    default:		//else와 유사한 구문
		System.out.println("a는 2입니다");
    	break;
}
String nomad = "질생겼다";
        
switch(nomad) {
	case "못생겼다":
	case "질생겼다":
		System.out.println("못생겼다");
    	break;
	case "잘생겼다": 		
		System.out.println("정답입니다.");
    	break;
	case "잔생겼다":		
		System.out.println("잔생겼다");
    	break;
	case "진생겼다":  		
		System.out.println("진생겼다");
    	break;
        
----------
못생겼다

 

 

 

조건문 : 조건에 만족하면 로직을 실행하는 제어문

*if : 조건이 true일 때, 로직 실행

*switch, case : 변수의 값에 따라 로직 실행

반응형